3D 프린터 구입기 3D프린팅 & 모델링

일을 하며 정말 괜찮은 아이디어가 떠올라 몇 달을 고민하여 계획에 수립.
필요한 부품들을 구입하느라 몇 번의 시행착오 끝에 드디어 설계를 끝내고,
프로토타입 시현 품을 만들어보고자 결국 3D 프린터를 구입하게 되었습니다.
원래 몇 년 전부터 주욱 관심이 생겨서 보아만 오다가 한 동안 잊고 지냈는데,
이번 기회에 구입하게 된 것이지요.

프린터를 구입하면서 기준은 다음과 같습니다.
첫째 모든 필요한 자재 및 프린터 구입비 포함하여 100만원을 넘지 말아야 한다.
둘째 프린터 구입 후 프린터 때문에 시간 및 고생을 덜해야 한다.(3D 프린터 특성 상 구입 후 사용하다보면 유지보수를 해야 하겠지만,
그래도, 초기 구입부터 시현품 생산하는데 이쪽으로 고생을 안했으면 해서요...)
셋째 프린터 구입 후 들어가는 자재 및 유지보수에 필요한 금액이 적어야 한다.

처음엔, 요즘 많이 핫한 Anet社의 A8 제품(10만원때 가성비로 핫하죠... 뭐... 인터넷 찾아보면 엄청 많은 포스팅 들이 쏟아집니다.) 


그런데, 사고나서 조립도 해야하고, 또 화재의 우려도 있어서....

아예 대기업 완제품을 살까도 했지만, 가격대가 넘사벽입니다.(가성비가 정말 안좋아요...)

그래서... 고민하다가 네이버 오픈크리에이터 카페에 가입하여 둘러보니...
추천해주는 제품 중 눈에 띄는 제품이 있었는데... 그게 바로
'오버클론'이란 제품입니다.

그래서 네이버 검색 중 유난히 자세히 구입기가 나와있는 블로그를 발견하였는데,
그걸 보고 아... 이걸로 구입해야 겠구나 라고 결심하여 구입하게 되었습니다.
기본은 오픈형 타입인데, 오픈형 보다 챔버형을 가지고 싶다고 생각하던 차에 위 블로그 글이 결심을 하게 되었지요.
출력물도 상당히 좋다고 하고...

그래서, 3D 프린팅 & 모델링 카테고리를 만들어서 앞으로 계속 포스팅할 계획입니다.
(기록 용으로도 쓰일 생각입니다.)
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

덧글

  • 시로 2018/03/01 08:55 # 답글

    오오...결과물 기대합니다
  • 질풍17주 2018/03/01 09:29 #

    지금 택배 오고 있다네요^^ 10분 정도 후엔 3D프린터 받을 수 있을거 같아요
  • 자유로운 2018/03/01 17:02 # 답글

    앞으로가 기대되네요.
  • 질풍17주 2018/03/03 07:43 #

    생각한걸 손으로 만지는 물건으로 프린팅 할 수 있다는게 실제 경험해보니 정말 좋은것 같습니다.
댓글 입력 영역